혀 백태는 거울을 보고 혀를 입 밖으로 내밀어 보게 되면 혀 가 하얀 것으로 덮여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하얀 것이 백태인데요. 이는 입안에 남 아이 쓴 세균이나 잔류한 세균. 흡연과 음주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본래 정상적인 혀를 보면 하얀색보다는 선홍빛의 배경에 아주 약간의 하얀색이 도포돼있는 느낌 이어야 하는데 이 하얀색의 분포 정도가 심하게 되면 입냄새 등 각종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혀 백태의 원인과 각 원인이 왜? 어떻게? 백태를 발생시키는지 그리고 백태가 쌓이면 어떻게 되는가, 백태를 제거 또는 완화시키기 위해선 어떤 것을 해야 되는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혀 백태의 원인은 아래의 것들이 있어요!
구강건조 상태와 비슷합니다. 입이 마르면서 건조하게 되고 세균이 활성화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흡연과 비슷하게 입은 마르며 건조와 세균 활성화에 적절한 환경이 됩니다. 구강이 주로 건조화 되는 분들은 갱년기 분들입니다.
혀 백태의 원인이며 진균류가 구강 점막에 자리를 잡아 생기는 병입니다. 이 는 곰팡이의 한 종류이며 입안에 존재합니다. 주로 면역 체계가 약한 아이 또는 고령층,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보일 수 있습니다.
구강 문제만이 아니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컨디션의 불안정함으로 몸에 면역 체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혀 백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혀 백태가 생기는 원인들 중 가장 큰 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소의 구강 청결 습관이 제대로 돼 있지 않게 되면 입안에 잔여 음식물들에 의해서 세균이 번식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장의 소화불량으로 인해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 이로 인해 음식물이 위장에 정체되고 배출이 되지 않을 경우에도 백태의 발현이 아주 쉽게 될 수 있습니다.
흡연을 줄이고 구강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청결 부분에서도 입안 곳곳을 깨끗이 닦을 수 있도록 하며 혀에 쌓여있는 백태 또한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백태의 제거는 칫솔로 하여도 되고 전용 제거기로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혀 백태가 쌓이게 되면 심할 경우 구취가 엄청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불쾌 감을 줄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건강도 중요하기도 하지만 주변에 불쾌 감을 주지 않기 위해서 라도 청결을 꼭! 유지해주세요!
턱관절 ? 입에서 딱? 탁! 소리가 나오나요? 습관부터 개선 해야되요! (0) | 2020.12.21 |
---|
댓글 영역